본문 바로가기
이걸 리뷰해?(테크)

나에게 가장 완벽했던 스마트폰 아이폰5s

by 고기파 2020. 9. 20.

애플 아이폰5s 내 기억에 가장 완벽한 아이폰이다.

                                                            내 돈 주고 내가 산 제품입니다.

조금 옛날 폰 기준으로 안드로이드에서 가장 만족한 폰을 고르라면 갤럭시 s2

아이폰에서 가장 만족한 폰을 고르라면 아이폰5s를 고를 것이다.아이폰4s도 엄청 만족하지만 5s가 더 만족스럽다.

아이폰5s 박스

간단 스펙

  • 4인치 LCD 액정 1136 x 640
  • A7 프로세서
  • 터치아이디 지원
  • 무게 112g
  • 후면 카메라 800만 화소
  • 1GB 램
  • 64 bit지원

보통 아이폰은 s가 붙는 모델의 외관은 s가 붙지 안

은 모델과 거의 비슷하다.

아이폰4와 아이폰4s, 아이폰5와 아이폰5s, 아이폰6와 아이폰6s...

그래서 사람들마다 크게 3종류로 아이폰 구매하는 파가 나뉜다.

1. 디자인부터 큼직하게 변화하는 숫자 모델 구매파

2. 디자인은 같지만 성능이 크게 업그레이드되는 s모델 구매파

3. 여유로운 금전으로 신제품 나올 때마다 사는 갑부파

나는 2번이었다.

디자인은 중요하지만 그다음 시리즈 디자인이 별로라면?

그래서 s 시리즈를 샀다.

아이폰5와 아이폰5s 디자인은 정말 완벽했다. 그래서 아이폰5s를 사고, 아이폰6가 별로라면

안사면 그만이다.

디자인은 개인 취향이지만 아이폰6부터 마음에 들지 않게 나오는 걸 보고

역시 아이폰5s 사길 잘했다는 생각을 여러 번 했다.

단지 디자인 때문에 아직도 아이폰으로 못 돌아간다.

창고에 박혀있던 녀석

아이폰 5와 5s는 디자인이 거의 동일하다.

그래도 아이폰4와 아이폰4s를 구별하는 것보단 훨씬 쉽다.

아이폰 5s에는 홈버튼에 지문인식이 들어가 있다. 최초의 터치아이디 아이폰이다.

사서 솔직히 최초로 들어간 거라 인식률에 대해서 불안감이 있었다.

그런데 인식속도랑 정확도가 너무 좋았다.

어느 방향에서 지문을 대도 완벽하게 인식한다.

 

뒷면

아이폰 5는 좀 더 어두운 색으로 블랙을 출시했다. 그래서 블랙 슬레이트라고 불렀다.

아이폰5s는 검은 계열 기준 뒷면이 회색이다. 그래서 스페이스 그레이라고 불렀다.

이 색 외에도 골드랑 실버 색이 더 있었는데 나는 스페이스 그레이가 멋있어서 이 색으로 구입했다.

카메라 LED 플래시도 이전 모델과는 다르게 트루톤 플래시가 들어가 있다.그 당시 5s의 카메라 성능은 엄청 좋았다.

모서리

아이폰5s가 금속 재질이라서 고급스러워 보이지만, 모서리를 보면 더욱더 고급스러워 보인다.

다이아몬드 컷팅으로 모서리를 처리해서 반짝거린다.

나중에 나온 아이폰 se도 생긴 건 5s랑 같지만 다이아몬드 컷팅이 아니다.

특별하진 않지만 이쁜 옆모습

옆에도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이 그대로 들어가 있다.

요즘 아이폰에는 없는 동그라미 볼륨 버튼 다시 보니까 정말 이쁘다.

아랫부분

아랫부분은 이어폰 단자와 마이크, 그리고 스피커가 있다.

아이폰5부터 쭉 사용하고 있는 라이트닝 케이블 단자.

아마도 아이폰을 오래 쓴 사람이라면 라이트닝 케이블이 망가져 새로 산 경험이 있을 것이다.

보기엔 이쁘지만 케이블 내구성은 별로다.

 

최고의 명기

 

아이폰5s는 처음에 ios7 버전을 탑재해서 나왔는데, ios12까지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었다.내가 쓰는 동안에 속도로 답답했던 일은 없다.

램이 1GB라 가끔 리프레쉬는 어쩔 수 없다.

다만 점점 커지는 화면과 동영상 콘텐츠의 증가로 큰 화면의 스마트폰으로 돌아가고 싶었다.아이폰6부터는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6s plus로 넘어갈까 생각하다가디자인에 실망해서 금방 질릴까 봐 사지 않았다.요즘같이 동영상 콘텐츠가 많이 소비되는 세상에 아이패드랑 같이 쓰지 않으면화면 크기는 아쉬울 것 같다. (그래도 볼 건 다 봤다.)크기가 작아서 한 손에 쏙 들어오고, 주머니에서 빠질 걱정도 없었다.지금은 안드로이드폰을 쓰고 있지만, 이렇게 멋있는 디자인이 다시 나오면다시 아이폰으로 돌아갈 의향이 있다.안드로이드 진영 갤럭시 s2와 함께 엄청난 명기이다.화면 크기만 감수할 수 있다면 정말 좋은 '휴대폰'이다. 휴대하기에 좋다.나와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아이폰 se로 대거 넘어갔을 것이다.나는 고장 나서 대화면 안드로이드로 갔지만...

 

고장 난 기념 - 관상용으로 보관하고 있다.

 

TMI) 아이폰5s 너무 마음에 들어서 거의 3년 정도 썼다.         슬프게도 이 녀석은 물에 빠져서 사망했다.         처음엔 괜찮더니 화면 픽셀이 한 줄 건너 한줄 안 나오고,         와이파이는 작동하는데 LTE와 전화 모두 작동 불가.         화면 큰 폰을 써보고 싶어서 안드로이드 진영을 관찰하다가         디자인이 엄청 이쁘고, 성능 괜찮은 폰을 찾았다.         어? 갤럭시 노트7? 와 바로 사전예약이다.         사전 예약하고 한 번도 만지지 못하고 전부 회수, 판매중지         다신 사전예약 안 한다.         그게 폭탄이었을 줄이야...         괜히 케이스만 미리 주문해놨네         과거의 일이지만 아직도 노트7 만져보지 못한 게 한이다.         

댓글